이번에는 아이폰 중고거래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과 확인사항, 체크리스트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1. 외관 확인
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할 것은 외관과 배터리 확인입니다. 외관은 액정, 카메라, 옆면을 꼼꼼하게 살펴야 합니다. 특히, 액정에 흠집이 많은데 숨기려고 액정 보호 필름을 붙여두기도 하는데요. 판매자에게 양해를 구해 잘 체크해야겠죠.
2. 배터리 확인
배터리도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. 2년 정도 스마트폰을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일반적으로 배터리 성능 최대치가 80 ~ 85% 대 일 것입니다. 같은 가격이라면 배터리가 높을수록 당연히 성능이 좋고, 일부 저렴한 중고 아이폰 중에는 배터리 수준이 70%대인 것도 있습니다. 배터리 성능이 사용가능 시간을 좌우하기 때문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.
[설정 → 배터리 → 배터리 성능 상태 및 충전 → 성능 최대치]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주세요.
3. IMEI 확인
IMEI는 필수적인 체크사항입니다. IMEI이란 '단말기 고유 식별번호'라는 의미로 휴대전화를 구별하기 위한 고유번호입니다. '분실, 도난 여부' 및 '선택 약정 가능 여부'를 IMEI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양심 없는 일부 판매자의 경우 유심기변만 가능한 것을 숨기고 판매하는데 꼭 선택 약정 가능한지를 확인해야 합니다.
분실 도난 조회 및 선택 약정 조회 바로가기
https://www.imei.kr/user/inquire/lostInquireFree.do
[설정 → 일반 → 정보 → 하단 IMEI]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.
4. 사설 수리 여부 확인
아이폰은 수리를 받게 되면 수리 내역과 정식 부품 여부를 설정창에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. 정품 부품을 사용한 경우 'Apple 정품 부품'이라는 표시가 뜨고 정식 부품이 아니라면 '알 수 없는 부품'으로 나오게 됩니다.
[설정 → 일반 → 정보]로 이동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이번에 작성한 포스팅이 고가의 아이폰을 거래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, 좋은 내용으로 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.
'IT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마우스 커서 바꾸는 법과 마우스 포인터 크기 조절하는 방법 (0) | 2024.01.12 |
---|